
이번 업데이트는 초반 플레이의 피로도를 높였던 조작·전투 흐름을 정비하며 전반적인 플레이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이와 함께 성장 구간, 보상 구조, 아이템 거래 환경 등 이용자 요구가 집중됐던 핵심 시스템 전반에 개선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울러 협력과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는 신규 월드 보스 '샤흐갈'이 추가됐다. 신규 필드 보스 3종이 등장하는 '칼바람 황무지'를 비롯해 '거인의 정원' 지역에 신규 사냥터가 개방됐으며, '거인의 탑' 2층 확장과 함께 클랜 레이드 콘텐츠 '앙그바르 투기장'에서 신규 보스 '할파시암' 공략이 가능해졌다.
장비 성장 요소도 확장됐다. 보조무기 슬롯이 1개에서 2개로 늘어나고, 신규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한 각 클래스별 보조무기가 추가된다. 코스튬 및 팬텀웨폰은 능력치 적용 장비와 외형 장착 장비가 분리돼 전투 효율과 외형 연출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캐릭터 외형 변경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변경권도 도입됐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신규 서버 '라그나르'도 함께 오픈했다. 신서버 이용자들은 출석 및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증표로 '3성 장비', '코스튬', '팬텀웨폰', '성좌의 가호', '거인의 자판기 티켓' 등 성장을 돕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드림에이지 김민규 사업실장은 "'아키텍트'는 이용자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반영하는 운영 기조를 유지해왔으며,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는 라이브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커뮤니티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앞으로 더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