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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소프트닉스, 1전2기 '라키온'으로 RPG 시장 정조준

소프트닉스 장상채 이사(좌측)와 강지훈 개발이사가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소프트닉스 장상채 이사(좌측)와 강지훈 개발이사가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FPS 게임 '울프팀'으로 유명한 소프트닉스가 신작 액션 RPG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소프트닉스(대표 김진호)는 29일 가산 제이플라츠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라키온: 영웅의귀환'(이하 라키온)을 소개했다. '라키온'은 2005년 선보인 '라키온: 카오스포스'를 기반으로 한 PC 온라인게임으로, 30여 개발진이 1년 4개월간의 담금질 끝에 곧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라키온'의 핵심 콘텐츠는 6대6 PvP 전장이다.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의 숫자를 최소화해 진입 장벽을 낮췄고, 실력 격차에 따른 심리적 압박을 줄이기 위해 다대다 전투를 유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개선된 전장 매칭 시스템을 통해 손쉬운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며, 전장 녹화 기능 및 관전 시스템을 도입해 '보는 재미'도 충족시켰다.

실력이 다소 부족한 게이머를 위한 '변신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전장에서 일정량의 변신 포인트를 획득하면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어 그 순간만큼은 다른 이용자들을 압도할 수 있다.

캐릭터 마다 변신하는 외형도 각기 다르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가령 마법사 캐릭터 '쿠보'의 경우 강력한 마법사를 소환해 그의 등에 업힌 채 전투에 임하게 된다. '여포'를 연상시키는 장군 캐릭터 '우투'는 전투마를 소환, 기마병으로 변신해 전장을 장악하게 된다. 오픈 단계에서 '라키온'은 7~8종의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인 만큼 폭넓은 변신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슈] 소프트닉스, 1전2기 '라키온'으로 RPG 시장 정조준

[이슈] 소프트닉스, 1전2기 '라키온'으로 RPG 시장 정조준

[이슈] 소프트닉스, 1전2기 '라키온'으로 RPG 시장 정조준

'라키온: 영웅의귀환' 플레이 화면.
'라키온: 영웅의귀환' 플레이 화면.

또한 회사 측은 전작 '라키온: 카오스포스'에서 검증된 게임 모드 및 맵을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라키온' 개발을 총괄한 소프트닉스 강지훈 이사는 "전작이 담고 있는 마니아적인 색깔은 줄이고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심했다"고 말했다.

해외 진출도 계획돼 있다. 앞서 '울프팀'을 통해 개척한 터키를 비롯한 주요 국가에 '라키온'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라키온' 사업을 담당하는 소프트닉스 장상채 이사는 "'라키온'은 개발 초기부터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둔 게임"이라며 "중남미 시장을 비롯해 '울프팀'이 현지 1위 게임으로 안착한 터키 시장에서 또 한 번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자신했다.

소프트닉스는 연내 '라키온' 비공개테스트(CBT)를 실시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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