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설날을 더 풍성하게, 이용자 맞이하는 대형 이벤트 '시작'

(출처=챗GPT 제작).
(출처=챗GPT 제작).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 연휴를 맞아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일제히 '축제 모드'에 돌입했다. 13일부터 5일간 이어지는 민족 최대 명절을 맞이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단순 접속 보상을 넘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대규모 버닝 이벤트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넥슨은 온라인 게임 12종과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전방위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핵심 IP인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새해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통해 3가지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며, 'FC 온라인'은 18일까지 버닝 이벤트를 개최해 할인 쿠폰과 '24UCL 8강 선수팩' 등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역시 일일 미션을 통해 'SIG556(IS) 북극곰' 등 기간제 아이템을 증정하며, '던전앤파이터'는 접속 미션 보상으로 '태초 일반 무기 선택 상자'와 고유 에픽 융합석 항아리 등 명성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아이템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등이 캐릭터 육성에 특화된 보상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제공=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IP와 '아이온2'를 중심으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리니지' 시리즈는 '붉은 말'과 '복 주머니'를 콘셉트로 한 전용 몬스터와 기간 한정 던전을 열어 성장을 돕는다. 특히 '아이온'은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화제가 된 '두바이 쫀득 쿠키'를 활용한 '아쫀쿠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해 재미를 더했다.

지난해 출시돼 첫 설날을 맞이하는 '아이온2'는 '달빛 청자 한복', '달 그림자 한복' 등 한국과 대만의 전통 복장을 재해석한 의상 4종과 '자개꽃나비 청자연', '솜구름 해치' 등 명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펫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넷마블 역시 13종의 탄탄한 라인업으로 축제에 동참한다.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영웅 소환과 '유이 설빔 코스튬' 미션을 19일까지 진행하며, MMORPG '뱀피르'는 3월 4일까지 4종의 복구권과 형상·탈것 소환권 등 파격적인 보상을 내걸었다. 방치형 RPG '킹 오브 파이터 AFK'는 접속 시 최대 10만 루비를 선물하며,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호부와 황금색 과일 등을 제공하는 로그인 보너스와 함께 한국판 오리지널 마이룸을 적용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제공=네오위즈).
(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는 게임 밖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13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뉴맞고 오광(光)정원' 팝업 부스는 화투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미션과 한정판 굿즈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와 카카오게임즈도 전설급 보상을 앞세워 유저들을 불러모은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와 '미르의 전설3'에서 연 날리기와 담금주 제작 등 전통적인 요소를 담은 미니게임으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버프를 제공하며, '나이트 크로우' 역시 미션 완료 시 다양한 쿠폰과 선물을 지급한다.

(제공=카카오게임즈).
(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최초로 '전설의 무기 형상 소환권'을 무료로 배포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음게임 버전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6년 키워드로 한 '20분 26초 이상 생존' 미션, 설날 코디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코인(G-Coin)을 선물한다.

(제공=펄어비스).
(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하는 내실 있는 보상을 내걸었다. '검은사막'은 출석 보상으로 최대 3,000개의 '크론석'을 지급하고 경험치 획득률을 높이는 핫타임을 운영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8일까지 복주머니를 모아 돌파복구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점을 열고, 운영자(GM)가 직접 퀴즈를 내는 소통 이벤트를 21일까지 이어가며 연휴 끝까지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