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개발업체 소노브이(대표 장원봉)는 24일 MMORPG '베르카닉스' 공식 사이트를 개편하고 게임 시나리오와 원화, 캐릭터 소개 등 신규 콘텐츠를 대폭 업데이트했다. 특히 사이트 개편과 함께 공개된 동영상은 영화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는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노브이가 공개한 동영상은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법 덕분에 게이머는 동영상을 보고 듣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동영상에 참여해 게임 스토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실제로 '베르카닉스' 동영상을 보는 도중 게이머는 직접 폭탄을 점화하고 폭탄의 암호를 맞추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접할 수 있다. 미니게임을 거치지 않으면 다음 동영상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보고 듣는 일반 동영상 보다 쉽게 게임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다.
MMORPG '베르카닉스'는 단순한 SF 장르를 넘어서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SFantasy라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소노브이는 10월초에 이현세씨의 만화 '베르카닉스'를 인터넷 웹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이어 '베르카닉스' 웹게임과 MMORPG '베르카닉스'를 순차적으로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소노브이는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시작 바로 직전 스토리를 유저들에게 제공해 방대한 ‘베르카닉스’의 세계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베르카닉스의 탄탄한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다" 며 "기존에 존재하지 않은 새로운 시도인 유저의 참여가 가능한 스토리 형식의 사이트를 선보이기 위해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제작해 게이머들의 몰입감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동영상 보러가기
[[15718|'베르카닉스' 티저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