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스타크래프트2' 베타 테스트 전세계 동시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 베타 테스트를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전세계에서 선발된 수천명의 게이머가 테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18일 베타 테스트 참가자로 선정된 게이머들에게 테스트 초대장을 일괄 발송했다. 초대장을 받은 게이머들은 배틀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은 뒤 바로 '스타2'를 즐길 수 있다.

테스터들은 저그, 테란, 프로토스 종족을 선택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향후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에 도입될 차세대 배틀넷 서비스도 최초로 체험할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는 "스타2와 차세대 배틀넷의 막바지 개발 작업이 다가와 게이머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게임 출시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게이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2'는 지난 1998년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이다.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 PC방 열풍을 불러오고 e스포츠로 발전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낸 게임으로 지금도 PC방 게임 점유율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히트작이다. 후속작인 '스타2'는 보다 정교한 그래픽을 위해 3D엔진을 도입했고 기존 유닛 외에도 다양한 신유닛들이 추가됐다.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