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테마 ‘하백령’으로, 바닷길, 화과산, 죽림성 등의 소테마로 구성됐다. ‘하백령’에서는 레벨 48부터 75까지의 신규 퀘스트들이 펼쳐지며, 50여 종의 요괴도 만나볼 수 있다.
상위 레벨에 맞는 장비 아이템도 대폭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장비는 총 150여 종에 달한다. 재료 아이템 50여 종과 2차 생산인 요리나 제작, 가공 비법서도 각각 30여 종이 추가돼, 생산의 재미가 강화된 것은 물론 장비 등에 대한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버 내 채널도 추가 증설했다. 지난 주말 최고 동접을 기록한 <서유기전>은 평일에도 비슷한 수치를 유지하며 꾸준히 이용자들이 몰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서버별로 두 개씩 채널을 추가했다.
더불어 장터 지역도 추가 확장, 유저간 거래와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한 공개서비스 1주일간의 이용자들 목소리를 수렴해, 일부 시스템의 개선 및 수정도 이뤄졌다.
한편, 지난 13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서유기전>은 독특한 차별화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 과감한 마케팅에 힘입어 지난 주말 동안 순방문자수 25만명을 기록하고 1만 동접자를 무난히 달성했다. <서유기전>은 현재 오픈 이벤트로 재미없으면 경쟁 게임 캐시를 제공하는 보상 이벤트 및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무협 횡스크롤 MMORPG ‘귀혼’을 개발한 장연우 프로듀서의 차기작 <서유기전>은 파스텔톤 수묵 채색화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전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 기존 횡스크롤 MMORPG와의 차별화 요소인 ‘근두운’, ‘기문둔갑’, ‘요괴둔갑’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유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