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레드5 제임스 맥컬리 부사장 "세계 최고의 게임 파이어폴"

"파이어폴은 전세계 게이머들을 열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에게 큰 기쁨을 주기 위해 최고 수준의 엔진으로 최고 수준의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게임으로 게이머분들을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22일 국내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파이어폴'에 대한 상세 게임 정보를 공개한 레드5스튜디오 '파이어폴' 개발총괄 제임스 맥컬리 부사장은 '파이어폴'은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게임으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제임스 맥컬리 부사장은 "오늘 공개한 것은 PVP 위주의 콘텐츠지만 중국 차이나조이를 통해 PVE 등 핵심 콘텐츠를 추가로 더 공개하고 빠른 시일 안에 한국에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임스 맥컬리 부사장과의 일문일답.

Q 웹젠과의 갈등은 잘 봉합되고 있나.
A 웹젠과 관련한 협의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기 어렵다. 차이나조이에서 한국 기자들과 마크컨 대표가 만나는 시간이 있는데 그때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Q 출시시기는 어떻게 예정하고 있나.
A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상용 서비스 시작하는 것으로 계획중이다. 한국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 중요한 시장이기 떄문에 북미 유럽과 비슷한 시기에 론칭하길 바라고 있다.

Q 게임 총 제작비는 얼마인가.
A 제작비는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렵다.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엔진부터 하나하나 다 자체개발했다. 개발기간도 일반 게임들보다는 개발기간이 길다. 현존하는 온라인게임 엔진 중에 파이어폴같은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엔진은 없다.

Q 게임을 만드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A 팀 기반으로하는 대전 기능이 가장 중요했다. 가장 재밌는 액션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Q 아직 공개되지 않은 추가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A 많이 준비하고 있다. 일단 월드를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오늘은 배틀프레임도 3개밖에 없었지만 더 추가할 예정이다. 훨씬 넓고 다양한 맵에서 다양한 무기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Q PVP만 공개됐는데 PVE에서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나.
A 상세한 부분은 차이나조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오픈월드에서는 리소스를 채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다양한 미션도 있다. 예를 들면 인간계 보호업무, 에스코트 미션 등이 있고 궁극적으로는 지구를 구하고 다른 영토를 찾아내는 미션도 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