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학습용 게임 개발 착수

[한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학습용 게임 개발 착수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은 24일 초등학생 대상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 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합의한 주요 협력사항은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의 공동개발 및 보급, 한·중 기능성게임 교류협력 사업 공동 추진, 기타 협약기관 간 공동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2012년부터 2년 간 각각 5억 원을 공동 지원해 참여 개발사와 함께 총 개발비 15억 원 규모의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개발사를 선정하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정기 심사 및 수시평가 등을 통해 사업 관리를 하며, 2013년 게임개발이 완료 되면 2014년부터 경기도 내 초등학교에 무상으로 시범 보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준근 제작지원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미니게임 위주의 기능성게임이 아니라 초등학교 교과과정이 반영된 교육 도구로서의 기능성게임 개발과 보급을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의 학습의욕과 학업성취능력이 향상시켜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1년 2월 NHN, UNEP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기후변화 환경교육 기능성게임 '에코프렌즈'를 개발해 한게임포털과 '에코프렌즈' 공식사이트를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5개 국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월 한국소비자원, 스튜디오애니멀과 공동으로 '빼꼼 방탈출'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기능성게임 3종을 개발해 주니어네이버, 다음키즈짱 등 키즈포털을 통해 서비스하는 등 우수한 기능성게임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