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9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좀비온라인'은 끊임 없이 몰려드는 좀비와의 사투를 배경으로 연속 콤보 스킬을 이용해 무한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액션게임이다.
먼저, '에피소드 시스템'이 도입된다. 에피소드 맵을 통해 '스토리', '퀘스트', '던전', 'PvP' 등을 한 곳에 모아 배치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였다.
복잡했던 스킬트리와 던전 이용 시 불편함도 대폭 개선된다. 스킬 사용법이 개편돼 퀵슬롯이 기존 12개에서 8개로 조정,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게 했으며 던전 입장 시 필요했던 '보안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필두로 26일 신규이용자를 위한 중레벨 콘텐츠 '폐쇄구역 PVE 모드', 8월9일 최고 난이도 던전인 '제한구역', 8월23일에는 신규 필드인 일본 필드를 공개하고 최고 레벨을 80으로 확장하는 등 시즌2를 통해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파격적인 개편으로 이뤄진 이번 업데이트는 '좀비온라인'만의 매력을 한 층 강화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준비한 것"이라며 "또 다른 즐거움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9일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좀비온라인에 바란다!'이벤트에서는 한 줄 게시판에 댓글을 남긴 이용자중 추첨을 통해 넷마블 캐쉬를 지급한다.
또 8월2일까지 '50레벨까지 광속 레벨업!'과 '전설의 헌터가 돌아온다!'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레벨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해 신규이용자 및 휴면이용자의 유입을 유도하고 캐릭터의 빠른 레벨 성장을 도와 게임 내 안착을 유도한다는 목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