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워'는 전 세계 200여 개국의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PC 온라인 게임 '실크로드온라인'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한 모바일 게임으로, 기존 삼국지 일색의 세계관에서 탈피해 '실크로드'라는 독특한 시나리오 속에 서방의 십자군, 동방의 '중국', 중동의 '아랍'으로 대표되는 3강 세력간의 경쟁과 전쟁을 다룬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이번 FGT 는 출시를 앞두고 게임성 및 서비스 UI 점검 차원에서 마련한 행사로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비공식적으로 진행했고, 15일 이용자간담회를 추가로 개최하여 참여자들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눴다.
FGT 참가자들은 '실크로드워'에 대해 "전략게임과 웹게임의 특징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점이 신선한 재미를 준다", "도시연구, 영웅육성, 확장전투 등 방대한 콘텐츠들이 깨알 같은 감동을 느끼게 했다", "핵심 시스템인 교역과 대전 요소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등 게임 본연의 재미 요소에 대한 호평을 이었다.
이용자간담회에서는 개발자와 이용자의 직접 만남을 시간을 가지며, '실크로드워' 플레이 소감을 함께 나누고,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 하는 등 열띤 토론의 분위기가 연출됐다.
'실크로드워' 강백주 PD는 이용자들이 제안한, 초보자 가이드, 이용자 환경, 이용자 경험 등의 아이디어에 대해 "출시 버전에 이용자들의 소중한 고견들을 최대한 반영 하겠다"고 약속해,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회사측은 "정식 서비스에 앞서 게임성에 관한 면밀한 검토를 위해 마련한 마지막 테스트로, 완성도와 재미요소에 대해 검증 받는 시간이 되었다"며 "향후 서비스 측면의 만반의 준비를 더해 본격적인 출시 전략에 돌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