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로망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테스트에 앞서 참가자 모집을 개시했다. 네이버 계정이 있는 이용자 모두 네이버 온라인게임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누구나 100퍼센트 당첨이어서 편리하게 비공개테스트에 참여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판타지로망스'는 웹에서 즐기는 SRPG로, 개성 넘치는 그래픽과 직관적인 UI가 인상적이며, 미션 수행은 물론 캐릭터를 성장시켜가며 전략전투를 펼칠 수 있다. 특히 SRPG 장르의 특징인 전략적인 전투를 느낄 수 있는 이용자 체험형 전투방식과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투방식이 존재하여 전략적인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도 누구나 흥미롭게 플레이 가능하다.
여기에 풍부한 전략전투를 위한 1천 여가지가 넘는 몬스터와 다양한 미션 수행, 던전 탐험을 통해 획득하는 '서번트'를 활용해 다채로운 전투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서번트는 캐릭터의 사냥과 전투를 도와주는 펫으로서, 1천 여종이 넘는 서번트가 서로 다른 고유의 스킬을 보유해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는 특징을 가진다. 앞으로 '판타지로망스'의 이용자들에게 크게 각광받는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2차 전직을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23인치 풀 HD 모니터와 판타지로망스 티셔츠 등의 행운을 누릴 수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려도 추첨을 통해 젠하이저 헤드셋과 핫식스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받게 된다.
'판타지로망스'의 개발을 총괄하는 모빌소프트 홍형선 팀장은 "판타지로망스는 클라이언트 설치가 필요없는 웹 기반의 게임으로 SRPG라는 장르를 복잡하거나 번거롭지 않게 구성하여 남녀노소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된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