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box 라이브, 한국 이용자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12181238430070819dgame_1.jpg&nmt=26)
18일부터 Xbox 라이브 메뉴에 추가되는 '크런치롤' 애플리케이션은 국내의 인기 드라마를 비롯해 약 2만여 개의 다양한 아시아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드라마 별로 가장 최신 시즌의 첫 번째 에피소드(영어 자막 제공)를 맛보기로 감상할 수 있으며, 전체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은 Xbox 라이브에서 최신 팝송부터 올드 팝송 명곡 등 8,000여 곡의 다양한 노래를 즐길 있는 서비스다. 모든 Xbox 라이브 이용자는 5곡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실제 노래방처럼 시간 단위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시간에 24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 6시간에 40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이며, 24시간 이용할 경우에는 80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를 결제하면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와 함께 Xbox 라이브에 '인-대시 빌링'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Xbox 라이브 상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게임 아이템, DLC 등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온, 오프라인을 통해 포인트를 구입해서 충전했던 방식 외에 이용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Xbox 라이브는 콘솔을 넘어서서, 이용자가 다양한 기기를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며 "Xbox 라이브 는 앞으로도 이용자가 보다 풍부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