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호탄을 터트린것은 인크로스(대표 이재원). 인크로스는 지난 2011년 7월 자체 브랜드 '디앱스게임즈'를 론칭하고 모바일게임 퍼블리싱에 주력했다. 모바일게임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지스타, GDC, 게임스컴, 차이나조이 등 주요 국제 게임 전시회에 참가한 인크로스는 '디앱스게임즈'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디앱스게임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포털 '탭'(TAP,TheAppsPlay)도 지난해 말 선보였다. 인크로스는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터미널 등 이동통신 전반에 걸친 모바일 전문 서비스플랫폼 업체. 오픈마켓 '티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 전문 업체 엔타즈(대표 김현수)도 최근 모바일게임 마케팅 업무를 전담하는 씨투디게임즈(C2D Games, 대표 김성달)를 설립하고 브랜드화 추진에 나섰다. 씨투디게임즈는 엔타즈가 진행 중인 각종 모바일 사업 중 모바일게임만 전문으로 맡는 100% 자회사. 지난 5일 선보인 카톡 게임 '모두의 연금술사 for kakao'를 시작으로 엔타즈가 출시할 모든 모바일게임을 씨투디게임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게임에 특화된 별도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유무형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것이 이들 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인크로스 경영기획실 이성희 과장은 "디앱스게임즈는 출시 1년만에 국내 시장에 진출하려는 해외 업채들의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서 참가했던 국제 전시회에서 마케팅 노하우를 문의한 해외 바이어들도 다수였다"고 설명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