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은 원작 '기동전사 건담'을 소재로 한 최초의 온라인 액션 대전게임으로,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인 이래 6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투니랜드는 SD건담이 투니랜드의 이용자층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판단,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로써 현재 투니랜드에서 채널링 서비스 중인 '파이터스클럽', '디지몬마스터즈', '로스트사가', '내맘대로Z9별(내맘대로지구별)', '야채부락리', '러브비트' 등 게임들에 이어 보유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고, 대표 유ㆍ청소년 온라인 포털로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투니랜드는 SD건담 채널링 기념으로 5월17일까지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1일, 3일, 7일 연속 출석체크를 한 이용자들에게는 커스텀 업그레이드 킷, 게임 포인트 등을 증정하며, 특정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추가 보상 아이템도 선물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주니어사업팀 조우찬 팀장은 "SD건담은 기존 투니랜드의 이용자 층과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