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아프리카TV 급등…기관 매수 이어져](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4291208250076127dgame_1.jpg&nmt=26)
아프리카TV는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TV' 서비스 및 게임 개발사로 얼마전 사명을 나우콤에서 아프리카TV로 바꿨습니다. 핵심 서비스 아프리카TV에 주력하겠다는 의미였지요. 아프리카TV는 주력 서비스 '아프리카TV'를 토대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아프리카TV의 핵심축 중 하나인 게임 사업도 탄력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프리카TV는 KT등 9개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 인기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게임 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RPG, SNG, 디펜스게임 등 '열혈강호'를 총망라하는 다양한 게임들이 6월을 기점으로 속속 등장할 예정이지요.
◆조이맥스 1분기 실적 기대감에 급증
증권가는 조이맥스 1분기 실적이 턴어라운드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아낌없이 쏟아내고 있습니다. 국내 정상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모바일게임 '윈드러너'에 힘입은 결과지요.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일본에 출시된 '윈드러너' 역시 현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2위까지 오르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