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간담회는 1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 30명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의 역사 및 성과를 되짚고 오는 10월 중 출시 예정인 '메이플스토리 Live'의 후속작을 최초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10월 출시를 앞둔 '메이플스토리 Live' 후속작은 그동안 이용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결과물. ▲게임 내 캐릭터 및 테마 부분 무료화 시행 ▲불법 프로그램 사용 차단 및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 강화 ▲아바타 종류 다양화 ▲이용자간 협력 및 전투를 지원하는 채팅+길드+PVP 통합 서비스 및 PVE 서비스 도입 ▲서버 확대 및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 단축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Live'는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 건을 넘어선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의 최신작.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게임성을 바탕으로 모바일게임만의 독창적인 재미요소와 간편한 조작방식으로 2012년 2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Live'는 애플 국내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국내 이동통신 3사 오픈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