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마트 링크 차단 공개…스미싱 위협 줄인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90911522135876_20130909120113dgame_1.jpg&nmt=26)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사람으로부터 각종 정보로 위장한 악성 링크 메시지를 받은 경우 링크를 클릭해도 즉시 연결되지 않고 주의 안내 팝업을 띄워주는 '스마트 링크 차단기술'을 전격 도입했다.
앞서 친구를 사칭하며 접근하는 스팸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스마트 인지기술'에 이어 이번 '스마트 링크 차단기술'까지 도입하며, 나날이 진화하는 스팸에 맞서 또 한번 강력 대응에 나섰다.
이용자는 링크 클릭시 화면에 뜨는 팝업창의 연결 주의 안내 문구를 확인한 후 '취소' 버튼을 터치하면 채팅방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 만약 신뢰할 수 있는 링크정보라고 판단될 경우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페이지로 즉시 연결된다.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에 실수로 혹은 습관적으로 링크를 클릭해도 바로 연결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단 플러스친구, 선물하기 등 카카오 공식 서비스에서 보낸 메시지를 수신한 경우에는 URL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안내 팝업이 뜨지 않는다.
카카오는 "나날이 진화하는 악성 스팸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전방위로 힘쓰고 있다"며 "이번 '스마트 링크 차단기술' 도입으로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링크 차단기술'은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적용되며 이달 중 iOS 버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