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회 클럽엠스타 공모전 시상식 개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110816260386377_20131108164154dgame_1.jpg&nmt=26)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실시됐으며 지난 9월 12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총 50여 편의 출품작 중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금상, 은상, 장려상 등 총 3개 부문 수상작을 선정했다.
은상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김요한 씨의 자작곡 'WELCOME MSTAR!'가 수상했고 장려상은 수원과학대학교 김민서 씨의 '청춘은 열두 달 내내 사랑을 꿈꾸는 것'이 차지했다.
금상 수상자인 이미란 씨는 수상소감에서 "큰상을 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장학금은 학비로 소중히 쓰겠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내가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진로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장학증서가 주어지며 은상에게는 장학금 70만원과 장학증서, 장려상에게는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입상자 전원에게는 넷마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당선작품이 게임 내 실제 아이템 및 음악 등으로 구현되는 특전도 제공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대학생의 실력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이디어와 완성도가 뛰어났다"며 호평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게임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견인하고 대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향후 '클럽엠스타'의 수익금 중 일부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이들 공부방 지원에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