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아크스피어, 여심 공략 포인트 완전 정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22114242430742_20140221142504dgame_1.jpg&nmt=26)
초기 PC 온라인게임이 '닥사', '닥공'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전투와 사냥, PvP 등 남성 위주의 콘텐츠로 흥행에 성공했다면 이후 '라그나로크'와 '마비노기'와 같은 깜찍한 그래픽과 다양한 즐길거리, 풍성한 커뮤니티 요소를 담은 게임들의 등장은 남성 뿐 아니라 많은 여성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또 다른 가능성을 입증해 낸 바 있다.
이처럼 '여심'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 히트작들의 흥행 요소를 담아낸 모바일 MMORPG '아크스피어'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1600개가 넘는 퀘스트 ▲100종의 클래스 스킬 ▲130여종의 외형 변경 장비까지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며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는 '핑거스킬' 등 특화된 차세대 모바일게임으로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한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게임을 가장 열심히 즐기는 이용층이 3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며 "이제 더 이상 게임은 남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만큼 과거 PC 온라인게임과 같이 이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여성 이용자를 움직이는 게임이 성공작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측했다.
위메이드 역시 "'아크스피어'는 뛰어난 게임성과 귀여운 그래픽 등 여성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두 휩쓸만한 충분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아크스피어'는 출시를 앞두고 최종 마무리 작업에 돌입했으며, 조만간 출시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