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신형엔진 '유니티5' GDC2014서 최초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31909480829705_20140319094925dgame_1.jpg&nmt=26)
![[유니티] 신형엔진 '유니티5' GDC2014서 최초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31909480829705_20140319094925dgame_2.jpg&nmt=26)
![[유니티] 신형엔진 '유니티5' GDC2014서 최초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31909480829705_20140319094925_3.jpg&nmt=26)
유니티5의 특징은 ▲물리 기반 쉐이더 도입 ▲글로벌 일루미네션 추가 ▲오디오 기능 향상과 새로운 오디오 믹서 ▲웹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 추가 ▲유니티 클라우드 서비스 등이 있다.
유니티5의 특징을 더 자세하게 보자면 인라이트 실시간 라이팅(Enlighten real-time lighting) 시스템과 캐릭터와 배경, 라이팅, 이펙트 등의 렌더링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물리적 기반 쉐이더(Shader)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새롭게 통합된 쉐이더 아키텍쳐(Shader architecture), 실시간 라이트맵 프리뷰 에디터, 개선된 에셋 번들 등을 통해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증가시켰다. 재정비한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사운드스케이프(Soundscapes) 효과를 위한 새로운 오디오 믹서도 추가됐다.
유니티는 유니티5의 특징인 '유니티 클라우드'를 통한 크로스 프로모션과 별도 플러그인 없이 멀티플랫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웹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WebGL)를 배치, 유니티 개발자들이 성공의 기회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전념한다.
유니티 CEO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은 "유니티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 때 마다 전보다 더욱 강력하고 어렵지 않은 기술로 개발자들에게 다가가려고 한다"며 "물리 기반 쉐이딩(Shading), 라이팅 워크플로우(Lighting workflows),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빌트인 방법을 통해 창의적이면서 동시에 비즈니스의 성공도 가져다 줄 수 있는 유니티로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니티5 관련 내용은 유나이트코리아2014를 통해 국내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나이트코리아2014 홈페이지 (http://korea.unity3d.com/content/content.php?cont=unity2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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