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동네방네축구축구, 카카오 게임하기 통해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51416581294655_20140514165943dgame_1.jpg&nmt=26)
'지구최강리그동네방네축구축구 for Kakao'는 주위 사물의 바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나만의 선수 캐릭터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지역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소셜 요소가 포함돼 스포츠 경기 특유의 소속감과 쾌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은 실제 이용자들끼리 축구 경기를 펼치는 대결 구도로 진행되는데, 같은 지역 내에서 경기를 펼치는 지역 리그전과 타 지역 팀과 전국 최강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대표전이 있다. 여기서 이용자는 감독의 역할을 맡아 자신만의 전략과 전술을 구사하며 팀을 이끌어 나가게 된다. 바코드뿐 아니라 자신의 연고지를 기반으로 지역 간 유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셜 기능을 추가해 축구 게임의 재미를 강화한 것이 '지구최강리그동네방네축구축구 for Kakao'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조이시티 퍼블리싱사업실 배준석 실장은 "바코드와 캐주얼 축구 게임의 조합으로 기존에 없던 신선한 재미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를 '지구최강리그동네방네축구축구 for Kakao'에서 그대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