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블레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 온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20416320865523_20160204164435_11.jpg&nmt=26)
◆ 대규모 인원이 함께 협력하고, 경쟁하는 '필드 레이드'
'블레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필드 레이드'는 많은 인원이 특정 지역에서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 하는 콘텐츠로, 양 진영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번 계곡(분쟁 지역), 말갈기 초원(하이란), 스페치아(우니온) 등 총 3개 지역에서 진행 되며, 플레이어는 '필드 레이드' 일정에 맞춰 원 하는 지역에서 플레이를 하면 된다. 보스 몬스터는 '쿠아트란', '브로카디아', '멜라지움'이 주차 별로 출현하게 된다.



'블레스'의 '필드 레이드'는 양 진영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보상도 마지막 일격을 가한 진영이 조금 더 크기 때문에 진영간 협동과 견제가 동시에 일어나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필드 레이드'에 기본적인 보상은 영웅급 액세서리 제작 재료다. 제작은 세 보스가 제공하는 제작 재료를 모두 모아야 가능하다.


여기에 레이드에 성공한 진영의 플레이어 2명(랜덤)에게는 공중 탈것을 제공한다. 공중 탈 것은 '블레스'가 공개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지급하는 아이템이다.

◆ 최고 레벨 이용자를 위한 던전 '니그라투리스'

최고 레벨(45레벨)을 이용자를 위한 신규 던전은 게임 스토리에서 완전한 봉인에 실패했던 검은 탑 '니그라투리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니그라투리스' 던전은 각각의 스테이지가 봉인된 상태로 있으며, 플레이어는 각 스테이지에서 공격해오는 몬스터를 모두 제압해야만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

최종 보스 화염군주 플로가스는 화염의 고대신이 스스로를 조각 내어 죽어가면서 남긴 단말마가 갑옷에 들러붙어 만들어진 고대 신의 화신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파티원들간 협력 플레이가 필요하다.
![[프리뷰] 블레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 온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20416320865523_20160204164434_9.jpg&nmt=26)

◆ 친구 추가 및 파티 분배 주사위 등 편의 기능 추가
그 동안 제공되지 않아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줬던 편의 기능도 추가된다. 먼저 필드와 던전, 레이 드에서 만난 소중한 동료와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친구 추가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또한 던전 플레이 시 파티원 간 아이템을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분배할 수 있는 파티 주사위 분배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 향후 업데이트 계획
'블레스'의 다음 업데이트는 케르타논 투기장이 될 예정이다. 투기장은 소수의 이용자들이 정해진 룰에 따라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는 진영 대 진영, 3 vs 3 PVP 콘텐츠이다. 개인의 컨트롤과 전술 조합, 상대팀 직업을 고려한 플레이 전략이 중요 포인트다.
여기에 지역을 다스리는 영주와 총독을 뽑는 '통치 계약', 진영 내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전쟁 콘텐츠 '수도 쟁탈전'도 준비되어 있으며, 최고 레벨 달성 이용자를 위한 '로얄 퀘스트'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