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는 22일 미국 게임사 나이언틱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포켓몬고' 이용자 대상 판촉행사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국내외 7개 브랜드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팝, 빌라드샬롯, 더 푸드하우스 등으로 전국에 270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2709개 매장 중 2459개 매장은 '포켓몬고'의 '몬스터볼' 같은 게임 내 소모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포켓스톱'으로 지정되며 250개 매장은 게임 이용자간에 대결을 펼쳐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인 '체육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총 2700여 곳에 달하는 롯데리아 매장의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게임 이용자와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켓몬고'는 세븐일레븐과 오프라인 제휴를 맺고 오는 23일부터 제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