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블소월챔] 러시아 블랙아웃, 中 4:0 대파 우승컵 차지

[블소월챔] 러시아 블랙아웃, 中 4:0 대파 우승컵 차지
◆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수퍼SDJB(중) 0대4 블랙아웃(러)
1세트 수퍼 SDJB(중) 패<태그>승 블랙아웃(러)
2세트 샤오티엔 주 패<싱글>승 오골소프 아르 템(러)
3세트 수퍼SDJB(중) 패<태그>승 블랙아웃(러)
4세트 수퍼SDJB(중) 패<태그> 승 블랙아웃(러)

2018년 '블레이드앤소울' 최강의 국가는 러시아로 확정됐다. 러시아팀 블랙아웃은 15일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펼쳐진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중국팀 수퍼 SDJB에게 4대0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두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블랙아웃은 강력한 한번의 공격을 여러 번 성공시키며 중국팀을 상대로 경기를 쉽게 풀어나갔다. 분위기를 살피다 연계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공격으로 중국을 꺾고 우승상금 5000만원을 차지했다.

결승전 1세트에서는 치열하면서도 신중한 경기가 펼쳐졌다. 양 팀 모두 태그와 헬프를 모두 사용하며 접전을 이어갔지만 결국 승부는 2분이 남지 않은 상황에서 블랙아웃으로 기울었다. 블랙아웃은 중국팀의 샤오티엔을 제외한 두 선수를 빠르게 아웃시키며 기선을 잡는데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도 러시아가 기세를 이어갔다. 싱글 경기에 나선 오골소프 아르 템은 샤오티엔 주를 상대로 체력적 우위를 점한 뒤 공격을 주고받으며 무난하게 1승을 추가했다.

2대0으로 앞선 블랙아웃은 3세트 초반 거센 공격을 받았으나 한번의 공격으로 3연승을 달렸다. 경기 초반 중국의 공격에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고 막아낸 블랙아웃은 한번의 기회를 살리면서 강력하고 효율적인 공격으로 샤오티엔을 아웃시킨 뒤 보한 짱, 하오란 선을 차례로 무너트리며 3:0 세트 스코어를 기록하며 완승에 다가갔다.

4세트는 정말 치열했다. 경기시간이 모두 끝난 뒤에야 승리팀이 블랙아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였다. 블랙아웃은 벼랑 끝에 몰린 수퍼SDJB의 분위기 반전에 별다른 이익을 챙기지 못했다. 하지만 하오란 선을 태그하게 만든 뒤 이익을 챙겨나갔다. 타임아웃까지 예상한 블랙아웃은 무리하지 않고 4세트를 끝마쳤다. 경기가 끝난 뒤 계산에서 우위를 차지한 블랙아웃은 우승을 확정지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