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꿀알바 어플 애드박스, 모바일게임 '황제라 칭하라'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92714474003225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SRPG '황제라 칭하라'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클릭터치가 서비스 중인 '황제라 칭하라'는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모바일 SRPG다. 이용자는 과거로 돌아가 황제의 자리에 앉게 돼 인재를 등용하고 인연을 찾는 등의 과정을 통해 성군으로 거듭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남자와 여자 황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토벌, 과거시험, 해상 전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 17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황제라 칭하라' 외에도 '액스(AxE)', '신명', '반지', '트리플S', '루나크로니클'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