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출시일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0617371602344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12월 6일 자정(0시)에 출시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출시 전 날인 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고 출시 당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도 점령했다. 출시와 동시에 오픈한 공식 커뮤니티도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
![[이슈]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출시일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0617325805853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또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수를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수호 이벤트', 강화 단계에 따라 무기 강화석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화중사형은 강화 중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풀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품질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냈다. 이에 더해 무림맹과 혼천교로 양분된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계층을 기반으로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 차별화 요소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바일 MMORPG의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공식 페이스북,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월드', 공식 커뮤니티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