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리워드앱 애드박스, 신작 모바일 RPG '던전왕' 출시 기념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10714431300908d01e022ea621850179235.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RPG '던전왕'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노블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왕'은 호쾌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모바일 액션 RPG다. 전사, 마법사, 궁수, 자객 등 4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며, 매일 다른 콘셉트로 열리는 요일 던전, 일정 시간에만 열리는 한정 던전, 이용자 간 협력이 가능한 파티 협력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던전왕' 외에도 '외모지상주의', '뮤 오리진2',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글로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