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선정된 2018년 인기 게임은 몬스터VR의 몬스터큐브에서 즐길 수 있는 VR 게임 콘텐츠인 '좀비킬', '스카이빌딩', '큐비언즈VR'로, 직관적인 조작으로 VR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닌 VR게임들로 나타났다.
GPM 자체 제작한 '좀비킬과 '스카이빌딩'이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 각각 4만3000회, 4만1000회의 플레이를 기록했다. 먼저, '좀비킬'은 싱글 플레이 기반의 FPS(1인칭 슈팅) 게임으로, 몰려오는 좀비들을 총으로 사격해 제거하는 VR게임이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등장하는 좀비의 종류와 미션이 결정되어 자신의 실력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9500회로 3위에 오른 전략 디펜스게임 '큐비언즈VR'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각 캐릭터들의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GPM은 자체 개발 VR 콘텐츠뿐 아니라 한국, 미국, 영국, 호주 등 전세계 12개국 VR 개발사의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아 다양한 환경에서 VR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체 VR 플랫폼 관리 시스템을 통한 안정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관리가 이뤄지며 이용자 분석과 통계를 통해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