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반려견과 시장 먹방 즐겨볼까?…하트독, 애견 동반 가능 재래시장 3곳 추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11714384207210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1913 송정역 시장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재래 시장이다. 광주 송정 KTX 역으로부터 약 3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독특한 개성을 자랑하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 반려견과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목줄을 착용한 소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므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남부시장은 전주를 대표하는 시장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아이디어가 넘치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청년몰에서 반려견과 쇼핑을 즐기거나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열리는 야시장에서 '먹방'을 즐길 수도 있다. 목줄을 채운 상태의 중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므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