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C&C: 라이벌, Nod 신규 유닛 '레이저 드론'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12315032109294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커맨드앤컨커: 라이벌'에는 다양한 시스템과 신규 유닛이 추가됐다. 플레이어는 '관전 모드'와 '커스텀 매치', 신규 유닛 '레이저 드론', 신규 맵을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짜릿한 긴장감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전투는 물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특별한 커스텀 뷰(HUD)를 통해 중립적인 관점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의 덱을 포함한 모든 전투 상황을 확인하고 지켜볼 수 있다. 또한, '커스텀 매치'를 통해 나만의 토너먼트를 주최하고 플레이 환경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이때 생성되는 4자리의 코드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유해 관중 또는 플레이어로 경기에 참여하게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 달의 기간 안에 최대한 많은 메달을 모으는 '순위 시즌'을 통해, 플레이어는 순위 경쟁과 함께 게임에 더욱 몰입하고 즐길 수 있다. '순위 시즌'이 종료된 후 플레이어는 자신을 포함한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필에서 지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서로의 실력을 가늠해볼 수도 있다.
아울러 '챌린지 전투'에 새로운 기준들을 도입함으로써 양 플레이어에 더욱 공정한 전투 환경을 제공하게 됐으며, 플레이어가 맹렬한 전투 속에서 유닛의 상성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유닛 상성을 활용한 공격과 방어 등의 전략을 펼칠 수도 있도록 '명령 바'도 업데이트됐다.
'커맨드앤컨커: 라이벌'의 선임 전투 디자이너 그렉 블랙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Nod 진영의 신규 유닛 '레이저 드론'은 Nod 진영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새로운 방식의 신선한 플레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