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리워드앱 애드박스, 모바일게임 '불멸강호: 천애신서'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22011061902003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불멸강호: 천애신서'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뤄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4399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불멸강호: 천애신서'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3D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 무협 소설을 보는 듯한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며, 펫, 날개, 탈것 등 다양한 육성 콘텐츠는 물론, 문파, 결혼 등 유저 간 커뮤니티 콘텐츠도 존재한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불멸강호: 천애신서' 외에도 '리그너스 대륙전기', '버스트', '반지', '초한지M'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