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마구마구, 대규모 거래소 패치로 업자 '개점휴업'](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32817314506211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넷마블은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엘리트와 블랙 등급 카드를 거래소에 등록할 때 거니(게임머니) 외에 보석(2차 재화)을 가격으로 책정할 수 있게 했다. 거니 가치 하락으로 인해 업자들이 거래소에 등록되는 엘리트와 블랙 카드를 싼값에 사들여 조합한 뒤 재판매하는 일이 성행했으나 패치 이후 일반 이용자들이 거래소를 통해 엘리트나 블랙 등급 카드를 구입하기 수월해졌다.
넷마블은 또한 특정 이용자를 지정해 거래소에 엘리트나 블랙 등급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안전거래권'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안전거래권을 활용해 이용자 간의 거래를 대행하고 수수료를 챙기던 업자들을 겨냥한 패치로 풀이된다. 기존 '안전거래권' 보유자들은 리워드 포인트(1장당 5만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정팀 엘리트픽아웃권을 29000 캐시에 판매하고 엘리트교환권을 2500보석에 판매하는 등 신규 이용자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덱을 보다 수월하게 맞출 수 있도록 했다. 굳이 거래업자를 통하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에 고급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한 것. 기존 시스템 하에서는 거니 충전과 거래 수수료를 포함해 적어도 10만 원 이상의 돈을 써야 엘리트 카드 한 장을 구입할 수 있었으나, 새로 판매되는 엘리트픽아웃권을 구입할 경우 3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확률로 원하는 엘리트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및 복귀이용자에게는 엘리트영입권을 지급하고 모든 이용자에게 1주일 동안 매일 나타나는 엘리트 카드 중 원하는 선수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엘리트 픽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약 5만 원 상당의 '13주년 패키지'를 접속자 모두에게 지급하며, 최대 22일 접속 시 '블랙 보존권', '협동훈련 패키지'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도 추가 지급한다.
한편, '마구마구' 업데이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