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컴투스, 美 SD 코믹콘 참가…'서머너즈워' 이용자 만났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72313203907248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코믹콘은 1970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시작해 현재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최고의 대중문화 콘텐츠 전시회다. 그 중 코믹콘의 발원지이자, 대중 문화 팬들의 성지라 불리는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세계 최대 규모로, 올해도 많은 관람객이 찾으며 볼거리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했다.
먼저 컴투스는 현장에 '서머너즈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부스를 설치하고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영화/소설/코믹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 중인 '서머너즈워'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과 캐릭터를 본 딴 대형 디오라마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또한 '서머너즈워' 게임 콘텐츠를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머너즈워'와 관련된 다양한 선물을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대중 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이번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서머너즈워'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 분야로 뻗어나가는 '서머너즈워' 브랜드를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머너즈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1억 누적 다운로드와 누적 매출 1조 원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타이틀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