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라인콩코리아, 인기 무협 RPG '초류향' 국내 서비스명 '검은달'로 확정](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80114502808101da2c546b3a2111086113.jpg&nmt=26)
라인콩코리아가 국내 서비스명을 확정하고 처음으로 공개한 '검은달'은 현대 최고의 무협 MMORPG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차원이 다른 그래픽과 뛰어난 자유도, 다양한 콘텐츠, 박진감 넘치는 PvP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앱스토어 게임매출 3위(앱애니 기준)를 기록하고 중국에서 장기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온 바 있다.
자신이 상상하는 이야기를 게임 내에서 직접 영상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나만의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들고, 다양한 맵을 만들고 꾸미는 등 무한 확장 UGC 시스템도 큰 특징이다. 여기에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아름다운 강호의 풍경과 컨트롤의 재미를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경험할 수도 있다.
이러한 높은 자유도는 전투에도 고스란히 녹아 들어있다. 자유로운 경공으로 가능해진 하늘과 땅을 넘나드는 전투와, 이용자가 직접 구성가능한 스킬 조합은 PvP를 게임의 차별화된 핵심 재미요소로 만들어준다.
라인콩코리아는 '검은달'의 배경과 분위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티저 페이지도 오픈했다. 게임의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한편, 끝이 없는 공간 속에서 무한한 자유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을 예고하는 BI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검은달'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도 함께 열면서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보이는 중이다.
라인콩코리아 성하빈 지사장은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 폭넓은 자유도까지 다양하게 갖춘 MMORPG '검은달'의 타이틀명을 공개하고 국내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며, "전 세계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한 적이 있을 정도로 이미 인정받은 게임인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이용자분들께서 만족감을 느끼고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라고 확신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