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로켓 리그, 랜덤박스 삭제 예고…美 규제 대비 차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80718124803314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사이오닉스는 6일(미국 현지 시각) '로켓 리그' 공식 사이트를 통해 "랜덤박스(Crates)가 연말까지 '로켓 리그'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오닉스는 '로켓 리그'에 새롭게 적용될 과금 시스템의 롤 모델로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의 '세이브 더 월드'를 꼽았다. 사이오닉스의 모기업이기도 한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세이버 더 월드'에서 유료로 판매 중인 아이템 상자 '엑스레이 라마'는 내용물을 구매 전에 확인할 수 있다.
'엑스레이 라마'는 매일 내용물이 바뀌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이 구성품에 포함될 때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사이오닉스는 지난 4월 게임물에 적용된 확율형 아이템인 '랜덤박스'를 도박으로 규정하고 규제하고 있는 벨기에서 유료 확률형 아이템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미국에서도 연방통상위원회(FTC) 차원에서 '랜덤박스' 규제에 관한 논의가 이뤄지는 등 추후 '랜덤박스'에 대한 규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 차원에서 확률형 아이템 판매를 아예 삭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