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미래! 인디크래프트 시상식 개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90216315603917da2c546b3a22362212186.jpg&nmt=26)
지난 5월 판교역 썬큰광장에서 개최된 '인디크래프트'에 전시된 20편의 작품 중에서 전문가 및 참관객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된 톱6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톱6에게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상장과 상금을 시상했으며, 이외 수상작들과 함께 페스티벌 부스로 참여해 참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상에는 ▲리브라시스템스의 '캣트릭스' ▲이시진의 '메이드 인 히어로' ▲널인터랙티브의 'SOS 오리진'이 선정됐다. 성남산업진흥원장상에는 ▲작은 유리병 속 나만의 세상을 만드는 원앤원의 '나의 작은 테라리움' ▲인간과 좀비와의 비대칭 대전 게임으로 슴믹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플로트릭의 '좀비스타즈'가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성남산업진흥원 이사장상에는 래빗홀 게임즈의 '리로드'가 선정됐다. 톱6 중 유일한 PC게임인 '리로드'는 플레이어가 직접 땅을 파며 길을 만드는 신개념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선정된 톱6 개발사는 글로벌 인디게임 시장 파악을 위해 10월1일 헬싱키에서 진행하는 '포켓 게이머 커넥트 헬싱키(POCKET GAMER CONNECTS HELSINKI)'에 참관할 예정이다. '인디크래프트' 톱6 수상작을 비롯해 전체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