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니티, 코로나 확산 억제 위한 WHO 캠페인 동참](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33118441607070da2c546b3a1235116101.jpg&nmt=26)
WHO의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진행된다. 유니티를 포함해 액티비전 블리자드, 라이엇 게임즈, 징가 등 총 18개 글로벌 업체들이 파트너로 함께 참여한다. 시민들이 집에 머무르면서 게임을 즐기거나 제작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이 캠페인은 게임을 통해 시민들이 유대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유니티가 최근 발표한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 및 온라인 스마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의 확대 시행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먼저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사용과 활용법을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유료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유니티 런 프리미엄(Unity Learn Premium)'을 무료로 개방했다. 누구나 3개월 간 사용할 수 있는 '유니티 런 프리미엄'은 튜토리얼과 핸즈온 프로젝트, 심화 학습 등의 다양한 세부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는 "유니티는 개발자와 플레이어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고 믿는다. 친구들과 게임을 온라인으로 함께 즐기든지, 아니면 우리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스스로의 첫 게임을 개발해보든지 간에 '플레이 어파트 투게더' 캠페인은 플레이어 자신과 그 가족을 보호하는데 힘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글로벌 게임 업계와 협력해 지금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티의 이번 캠페인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