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데브시스터즈,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8일 안드로이드 우선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50817005004870eb81adcc4e21850179235.jpg&nmt=26)
파티파티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공간을 꾸미고,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SNG 장르의 신작이다. 나의 집에 파티룸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해 채팅이나 사진 촬영을 하며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유저가 게임의 공간과 규칙을 만들 수 있는 커스텀 게임 콘텐츠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소프트런칭에는 유저가 직접 미로를 만드는 '미로찾기 규칙'과 유저들이 팀을 나눠 술래잡기를 하는 '경찰과 도둑' 규칙이 커스텀 게임 내 적용됐다.
데브시스터즈와 버튼은 파티파티 소프트런칭 실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픈 후 7일동안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는 코인과 크리스탈, 그리고 패션 아이템인 '얼굴에 묻은 파스텔 페인트'와 '장난스러운 페인팅 후디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자사 대표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크로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파티파티에 접속해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두 게임의 동일한 계정을 연동하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사용 가능한 크리스탈 500개를 증정한다.
한편, 파티파티는 지난 2월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서 자유도 높은 꾸미기 시스템과 원활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유저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후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편의성 개선을 진행해왔다.
데브시스터즈와 버튼은 조만간 iOS 버전도 공개할 예정으로, 이번 국내 소프트런칭을 통해 최종적으로 게임성과 안정성을 점검하고 향후 글로벌 서비스의 가닥을 잡을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