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올림플래닛, 업계 최초 메타버스 분양홍보관에 'AI 휴먼' 기술 접목

AI 휴먼 기술 접목한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 메타버스 분양홍보관 관심 집중
자연스러운 얼굴 움직임, 손동작 구현
어떤 공간에도 적용 가능한 올림플래닛의 AI 휴먼 기술


올림플래닛, 업계 최초 메타버스 분양홍보관에 'AI 휴먼' 기술 접목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업계 최초로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한미글로벌의 여의도 현대 마에스트로 메타버스 분양홍보관에 AI 휴먼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여의도 현대 마에스트로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분양 예정인 주거형 오피스텔로 한미글로벌의 소형주택이다. 올림플래닛은 오프라인 홍보관 개관 전에 오픈한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에서 AI 휴먼 기술을 선보였다.

메타버스 홍보관 이용자들은 인공지능(AI) 휴먼을 통해 상세 설명 듣기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인공지능 휴먼이 직접 안내를 해주니 메타버스 홍보관인데도 실제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것보다 더 편리하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은 자체 개발한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실재감있는 가상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또, 프로세스 자동화, 경량화 기술을 개발해 풀 3D의 고품질 가상공간을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모바일과 웹에서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AI 휴먼 등 다양한 기술을 모듈화해 손쉽게 활용 가능한 기술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총괄 전상욱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브랜드 세계관과 소비자 경험을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하이퍼리얼리즘 방식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림플래닛의 브랜드 가상공간은 높은 호환성으로 어떤 공간에도 AI 휴먼을 적용할 수 있다"라 전했다.

또한 "실제 사람을 모델로 제작한 AI 휴먼은 얼굴 움직임과 손동작이 자연스럽고 별도의 음성 녹음이 없이도 TTS기반으로 음성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현대 마에스트로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가상공간에 AI 휴먼을 활용한다면 더욱 풍성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그동안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건설, 전시, 공공기관, 커머스, 아트 갤러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의 브랜드에 1만9500여 개의 가상공간을 제공하며 브랜드 세계관을 소비자들과 메타버스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공동 조사해 발표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2'에 선정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