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모비, 2.0 업그레이드로 차세대 앱테크 게임플랫폼 도약 준비

모비, 2.0 업그레이드로 차세대 앱테크 게임플랫폼 도약 준비
모바일 게이머의 필수 앱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장에 정착해온 '모비(mobi)'가 변신을 앞두고 있다.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세대 앱테크 게임플랫폼으로 확장되는 '모비(mobi)'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기존의 일회성 포인트 대신, 적립 후 가치가 커지는 '모비코인'을 탑재할 예정이다.

'모비코인' 탑재를 통해서 플랫폼으로서 확장성이 넓어지지만, 모비(mobi) 본연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작 게임의 사전예약 신청과 게임쿠폰 발행은 이전과 동일하게 지속된다. 이미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모비'는 사전예약과 게임쿠폰의 대명사처럼 인식되어 온 지 오래됐기 때문이다. 오히려 2.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유저층이 유입되고 있어, 기존보다 더 다양한 대중들에게 신작을 어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다.

모비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약 3,000여종에 달하는 신작 게임의 사전예약과 5,000종의 게임 쿠폰을 제공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회원은 350만 명에 이른다. '모비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전예약의 편의성 증대, 최신 게임 쿠폰 제공, 커뮤니티 기능 강화, 쿠폰나눔 확대 등 본연의 기능도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게임시장에서 사전예약, 게임쿠폰 플랫폼으로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더욱 확고하게 하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모비코인'이라는 차세대 앱테크 방법을 제안하려고 한다. '모비코인'을 통해 더욱 새롭게 성장하는 '모비 2.0'에 많이 기대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비 2.0'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2023년 1월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200 MCP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가장 많은 지인을 초대하는 '초대왕'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Z 폴드4, 갤럭시Z 플립4와 7000 MCP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