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조선협객전M, '도사 리뉴얼' 등 풍성한 업데이트 단행

조선협객전M, '도사 리뉴얼' 등 풍성한 업데이트 단행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7월 26일 '도사 리뉴얼'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화제를 모은 '도사' 캐릭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도를 깨우치고 조선 최강의 술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도사의 신규 도술로는 '도의체득'과 '폭염장'이 추가됐다.

도술의 극의를 체득해 깨달음의 경지에 다다른 '도의체득'은 상당량의 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도사'가 사용하는 모든 도술의 위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상대방과 주변을 불태워버리는 '폭염장'은 일정 시간 불꽃이 꺼지지 않기 때문에, 상대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도술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도술의 효과도 조정됐다.

'수벽'은 최대 도술 레벨이 조정됐으며, '화염장'은 도술 레벨당 일격필살 확률이 3% 증가했다. 일격필살 확률이 100% 이상 넘어가는 경우, 초과한 수치의 10% 만큼 일격필살 대미지가 늘어났다. '연환목침'은 범위 느려짐이 '속박'으로 바뀌면서 확률과 지속시간도 함께 변경됐다.

자신의 친구, 문파원에게 복수를 의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됐다. 살생부 기록에서 '복수하기' 버튼을 눌러, 100다이아를 소모해 의뢰할 수 있다. 친구나 문파원이 의뢰를 수락하면, 해당 유저의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의뢰를 완수하면, '신뢰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일정 점수를 얻게 되면 '살수의 부적(귀속)'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직업 변경권'은 계정 당 1회 구매로 변경됐다. 캐시 상점에서 2,500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직업 변경권 선택 상자에서 변경을 원하는 아이템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단, 직업 변경 시 제작 아이템이 포함된 모든 수집은 변경에서 제외된다.

친구, 경계 탭 하단에 갱신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일정시간 쿨타임이 흐른 후에 재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개선 사항으로 거래소 옵션 중 각인과 비각인을 구분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으며, 영웅 초월 무기의 외형이 티어에 따라서 이펙트가 추가됐다. 또한 장비 아이템 상세보기에서 다중 강화 버튼이 생겼다.

조선협객전M '도사 리뉴얼' 등의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