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지스타23] 넷마블, '지스타'서 대형 신작 3종 공개

center
넷마블 '지스타 2023' 부스 전경(사진 제공=넷마블).
'지스타2023'에 참가한 넷마블이 대형 신작 3종으로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넷마블은 100부스 규모의 '지스타' B2C 넷마블관을 통해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데미스 리본', 'RF 온라인 넥스트'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PR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일곱 개의 대죄' IP의 모든 세계관을 활용한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사건에 따라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center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시연대(사진 제공=넷마블).
이번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였다. 스토리 모드는 멀티버스 세계관이 열리는 과정을 담고 있어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오픈월드 모드에서는 제한시간 내에서 낚시, 요리, 채집, 사냥 등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는데 중점을 뒀다.

서브컬쳐 기반 수집형 RPG '데미스 리본'은 ▲매력적인 캐릭터 ▲탄탄한 시나리오 ▲보는 맛을 살린 호쾌한 전투 액션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월드로 눈길을 끌었다.

center
미녀 모델이 '데미스 리본' 코스튬플레이에 나섰다(사진 제공=넷마블).
특히, 이 작품은 세계의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커넥터와 초월자들의 여정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신화, 역사, 소설, 오페라 속 인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서브 컬쳐 요소를 강조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원작 'RF 온라인' 세계관과 연대기를 계승하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력 간의 전쟁이 핵심인 SF MMORPG다.

center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시연대(사진 제공=넷마블).
이번 '지스타'에서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재미를 압축적으로 보여줄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를 제공한다. 고퀄리티 컷씬으로 제작된 스토리 모드는 주인공이 노바스 지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을 풀어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벤트 모드는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는 공간에서 웨이브 전투를 진행해, 기록 경쟁을 하는 모드다. 바이오 슈트, 신기 등 'RF 온라인 넥스트'만의 전투를 집약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게임 시연 외에도 넷마블관에서는 인플루언서 대전, 게임 랭킹 대결, 드로잉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지스타 2023' 기간 내내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