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올림플래닛,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시상식 진행

center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학부장 서덕수)와 '엘리펙스'를 활용한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림플래닛은 8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 7명과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양희진 교수와 함께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캡스톤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본 공모전은 일반인도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공모전으로 진행, 12월1일부터 7일까지 공개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기준은 일반인 평가에 따른 개별 공간 반응, 한동대학교 평가, 올림플래닛 평가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각 영역별 퍼센테이지 반영 점수를 합산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세부 평가 기준은 독창성, 공간구성력, 활용성, 발전가능성 등 5가지 항목으로 1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전체 7개의 출품작 중 대상에는 '메타 울릉도 유람선'을 기획한 박현지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브랜드와 울릉도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한 이채원, 공동 우수상에는 울릉도 특산물을 중심으로 META 울릉몰을 기획한 강예나, 환경보호단체와의 컬래버를 통해 멸종위기 동물을 보호하는 공간을 기획한 이성경이 선정됐다.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양희진 교수는 "수상을 한 학생뿐아니라 출품한 모든 학생들이 버추얼 공간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버추얼 홍보관은 해당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을 통해 지역 홍보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지역과 문화를 몰입형 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대표 제품 '엘리펙스'는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 포털로,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등이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