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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지난해 'P의 거짓' 효과 '톡톡'…전년비 순익 252% 증가

네오위즈 판교타워(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판교타워(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14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2023년 연간 매출은 3656억 원, 영업이익 3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46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51억 원, 28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네오위즈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제공=네오위즈).
4분기 PC 및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 원으로 나타났다. 네오위즈는 2023년 9월 출시된 'P의 거짓'의 성과가 온기 반영되며 4분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1월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 '산나비',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스컬', 스팀 겨울 할인행사가 진행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반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으며, 앞으로 실시간 방송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2월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내 출시를 준비 중이며, 지난 1월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어 수익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IP 글로벌 팬덤 확보'를 중장기 사업 목표로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신규 IP를 발굴해 시리즈 게임으로 확장하고 'P의 거짓',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기존 IP 팬덤을 공고히 쌓아갈 방침이다.

먼저 'P의 거짓'에서 올해 스토리 확장형 DLC(확장 콘텐츠)를 출시하는 한편, 차기작 개발에 집중한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을 상반기 내 정식 출시 예정이며,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신작 2종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일본 IP를 활용해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를 올해 출시할 예정이며, 스포츠 장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등도 준비 중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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