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클라우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 이용자 1억 명 돌파

클라우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 이용자 1억 명 돌파
나우닷지지(대표 로젠 샤르마)는 자사기 서비스 중인 동명의 클라우드 모바일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now.gg)'의 이용자가 최근 1억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나우닷지지는 PC와 멕(MAC) 환경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플레이어 서비스 기업 블루스택(BlueStacks)이 모바일 클라우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새롭게 변경된 사명이다. 나우닷지지는 현재 블루스택 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클라우드 솔루션 나우 클라우드(Now Cloud)를 기반으로, 개발사와 퍼블리셔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직접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클라우드로 변환된 게임은 링크에 접속할 경우 모든 이용자 간 공유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다운로드 절차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개발사는 그동안 개발해온 게임 클라이언트를 나우닷지지에 업로드하면, 여러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고성능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된다. 추후 결제 시스템이 통합되면 게임용 웹샵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방식으로 나우닷지지에 입점할 수 있다.

특히, 나우닷지지에서 일반 인게임 결제의 경우 5%, 나우닷지지 기반 웹샵에서는 0%의 플랫폼 수수료 정책을 통해 개발사 및 퍼블리셔가 게임 수익의 최대 95~100%를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나우닷지지 로젠 샤르마 CEO는 “PC 및 맥 환경에서 모바일게임의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블루스택의 다운로드 지표도 최근 15억 건을 돌파하는 등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집중해 온 크로스 플랫폼 게임의 데이터 지표가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언급하며 “나우닷지지에서 선보인 모바일게임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 수치를 완전히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현재 매일 8~10여 곳의 인디 개발사들이 나우닷지지에 게임을 등록하고 함께 상생해 나가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