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시각으로 6월11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여러 신작의 사전 체험판부터,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등을 통해 기대작을 집중 조명하는 글로벌 대형 프리뷰 행사의 장이다.
11비트 스튜디오는 '디 얼터스'의 신규 게임 트레일러 2편과 데모 버전을 정식 공개했다. 첫 번째 트레일러에서는 불시착한 행성에서 탈출하려는 광부 노동자 '얀 돌스키(Jan Dolski)'에서 파생된 인격 변형체 '얼터'들과의 복잡한 관계를 보여준다.

행성을 탐험하면서 '라피듐 크리스털'이라는 신비한 물질을 발견하고, 이를 이동 기지에 설치된 양자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면서 자신의 다양한 인격 변형체인 얼터를 창조하게 되는 과정, 그리고 "만약, 인생에서 후회되는 결정들을 바꿀 수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와 관련된 올바른 답을 찾고자 노력하는 얀의 생존을 위한 여정들을 차례대로 전달한다.
이밖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의 이벤트 일환으로 공개된 '디 얼터스' 데모 버전은 총 2시간 분량의 플레이 타임이 제공된다. 데모 버전은 영어와 중국어가 지원되며,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한국어 또한 정식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디 얼터스'는 올해 하반기, 마이크로소프트의 PC 게임 패스 및 엑스박스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