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오는 8월1일 서울 성수동에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성수'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PUBG 성수'는 '배틀그라운드' 속 공간이 현실에 구현된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네이버 사전 예약 및 워크인 방문이 가능하며,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배틀그라운드' 내 다양한 요소로 구성된 서머 바이브(Summer Vibes), IP 기반의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Urban Canvas),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열리는 얼라이언스(Alliance) 등 다양한 주제로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8월1일부터 18일까지 매주 목·금·토·일요일 마다 운영되는 서머 바이브는 여름 액티비티 콘텐츠로 구성됐다. 해당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는 '배틀그라운드' 내 사녹 맵을 연상케 하는 정글 컨셉트로 꾸며져 서핑 체험존, 아케이도존, 굿즈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존,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머 바이브의 아케이드존에서는 플레어건, 프라이팬, 사과 등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 아이템을 배경으로 제작된 물총 슈팅 게임, 미니 탁구 게임, 과녁 맞추기 게임 등이 제공된다.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방문객들에게는 서바이버 패스포트, 부채, 스티커팩, 키링 등 '배틀그라운드' 굿즈가 증정된다.
어반 캔버스는 오는 9월19일부터 10월6일까지 매주 목·금·토·일요일 운영된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아트 전시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작품 및 웹툰,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팬아트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커스텀 워크샵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피규어 컬러링 체험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10월10일부터 10월27일까지 같은 요일 동안 진행되는 얼라이언스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