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키스트 데이즈'는 지난 7월 게임의 중, 후반부에 해당하는 코어 콘텐츠를 공개하는 2차 CBT를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국내 이용자들이 총 7일간 테스터로 참여해, '다키스트 데이즈'의 모바일 버전을 즐기고 피드백을 제공했다.
특정 타겟군에게 크게 게임성을 인정받으면서 테스트 시작 4일만에 만렙으로 제공한 4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가 등장할 만큼 적극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테스터들이 많았으며, 플레이타임은 일 평균 90분으로 나타났다. 게임의 경쟁력을 확인 가능한 '재미', '재방문'에 대한 설문에서도 긍정적인 답변이 주를 이뤘으며, 93%의 이용자가 '다키스트 데이즈'를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평가했고, 94%의 이용자가 이후에도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테스트 결과 많은 이용자들이 '다키스트 데이즈'를 PC에서도 플레이하길 희망하는 것이 확인되면서, 출시 일정은 PC와 모바일 동시 출시를 위해 내년으로 연기됐다. 슈터 게임 특성 상 PC에서 플레이 했을 때 더 뛰어난 조작감과 접근성을 누릴 수 있어 두 번의 테스트 동안 PC 버전 출시를 희망하는 이용자가 많았다.
그 외 김동선 총괄 PD와 정중재 게임사업실장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던 특별 생방송도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다수 언급됐다. 방송은 이용자들이 테스트에 참여하며 가졌던 소소한 궁금증에 대한 답변 및 여러가지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이용자들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운영 방향성에 대한 기대를 받았다.

한편 NHN은 '다키스트 데이즈' 2차 CBT 기간 동안 발생한 이색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정보그림)을 공식 커뮤니티에 공개하며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