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시즌의 서든패스에서는 신규 캐릭터 'C.카야' 및 신규 무기 'MP-X3 NOMAD' 등 각종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C.카야'는 캐릭터 파츠 장착이 가능한 커스텀 캐릭터로 서든패스 활성화 시 즉시 획득이 가능하며, 'MP-X3 NOMAD'는 고속 3점사 기능을 보유한 신규 무기로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다. 또, 서든패스 보유 이용자는 더욱 편리하고 정교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신규 기능 '작전핑'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통합 시즌전부터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게임 내 플레이 현상 개선을 랭크전을 비롯해 클랜 랭크전과 토너먼트까지 확대 적용한다. 더불어, 랭크전에서는 관전 대상자가 쓰러졌을 때의 카메라 이동을 제한하고 랭크전의 초기 RP(랭크포인트)가 최근 치렀던 두 시즌의 기록을 기반으로 산정되도록 변경해 공정성을 보완한다.
이 밖에도, 9월26일까지 게임 접속, 랭크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윷든어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던지기 기회를 제공한다. PC방에서 참여 시 더 많은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정해진 위치에 도착하거나 완주에 성공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2'의 개최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5000만 원 규모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9월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10월5일 예선 진행 후 10월26일부터 매주 토요일 본선 경기가 이어지며, 서울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본선 경기 현장 관람 이용자에게는 넥슨캐시와 '서든어택' 아이템 쿠폰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