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OK 정책연구’는 게임 정책연구기관으로서의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매 분기 발간하는 보고서로, 게임산업에 대한 정책연구를 공론화함으로써 산‧학‧관‧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의 기반을 다지는 연속성 있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2006년 이전의 사행성 아케이드 시장을 중심으로 경품의 정의, 경품의 시작과 규제의 배경, 게임과 경품제공의 시작, 게임과 사행행위의 구분 등의 내용을 다룬다. 또한 게임의 경품제공 규제를 게임 규제의 계보와 사행행위 규제의 계보로 나누어 함께 살펴본다.
GSOK 황성기 의장은 "게임산업에서 경품제공과 사행행위에 대한 구분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며 "건전한 경품 문화를 정착시키고,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정기적으로 발간되는 GSOK 정책연구의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